본문 바로가기
뜻/노래

downtownbaby 뜻 가사

by 마bro 2020. 6. 21.




오늘은 downtownbaby의 뜻에 대해 알아볼꺼에요!

 

 

우선 downtownbaby는 가수 블루의 노래 제목이란걸 먼저 말해주고 싶네요 ㅎㅎ

 

 

 


 

downtown 이란??

자 우선 downtown이 뭔지 알아봅시다.

 

다운타운은 그냥 도시에서 가장 큰 지구를 말하는 거에요.

번화가, 중심 업무지구, 도심, 다운타운 다 같은말이죠.

 

.

.

.

 

이와 반댓말로 uptown이 있는데요

이는 도심에서 벗어난 외곽지역을 말하는 것이에요.

 

downtown’과 ‘uptown’의 구분은 

미국 뉴욕 맨하튼 도시계획 당시 업무지역과 주거지역을 구분할때

사용하기도 했답니다 ㅎㅎ

 

.

.

.

 

downtown은 다른 노래가사에서도, 만남의 광장같은 느낌으로

 

다운타운으로 모여

다운타운에는 모든것이 있어

약간 한국 vibe로 치면

홍대, 강남, 서울로 모여~

이런 느낌이랄까?

 

 


 

baby란?

 

여기서 baby는 '내사랑'이란 말로 쓰인거에요.

 

baby또한 다른 노래 가사에서

추임새로 많이 넣거나

사랑하는 사람

사랑했던 사람을 지칭하는 말로

많이 쓰여요.

 

또는 지칭하지 않더라도

내가 가르키는 모든 대상을

말하기도 하죠.

 

그 대상을 내가 꼬시려는 여자,남자, 

마음에 안드는 사람

애송이

등등.... 

 

다양하게 쓰인답니다!

 

 


 

downtownbaby란?

 

위에 두 설명을 합친다면 

'도심에서 사랑했던 그녀'

정도라고 해석 할 수 있겠네요 ㅎㅎ

 

.

.

.

 

가수 bloo 블루씨가 지칭한것은,

 아마 자기가 사랑하는 도심에있는

어떤 여인을 말했다고 할 수 있죠.

 

가사를 보면 

 

너는 나의 다운타운 베이비야
너의 눈은 밤하늘에 별이야
매일마다 꾸고 싶은 꿈이야
Baby without you
I can’t do this anymoe 

 

을 훅 부분으로 사용했는데,

보고싶다고 하니 거의 맞다고 볼 수있죠?

 

마지막으로 가사와 노래 소개하면서 끝내도록 할께요 ~~
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P07XG1P0ums

 

너는 나의 다운타운 베이비야
너의 눈은 밤하늘에 별이야
매일마다 꾸고 싶은 꿈이야
Baby without you
I can’t do this anymoe
너는 나의 다운타운 베이비야
너의 눈은 밤하늘에 별이야
매일마다 꾸고 싶은 꿈이야
Baby without you
I can’t do this anymoe
628 너 집 번호
네 집 앞이니까 나와 Let’s Roll
시간 아까우니 잡아 나의 두 손
I don’t wanna let go
핑크머리색에 피어싱은 세 개
너는 좋아했지 나의 팔베개
우린 서로 아파하는 짓도 나빠
하나밖에 없는 Downtown Baby
너는 나의 다운타운 베이비야
너는 눈은 밤하늘에 별이야
매일마다 꾸고 싶은 꿈이야
Baby without you
I can’t do this anymoe
너는 나의 다운타운 베이비야
너의 눈은 밤하늘에 별이야
매일마다 꾸고 싶은 꿈이야
Baby without you
I can’t do this anymoe
영화 보고 Let’s drink all night long
담배 한 대 피며 Talk all night long
힘든 일이 있을 땐 내게 와 일로
너의 얇은 팔로 감싸 나를 사이로
지금 아프더라도 It’s alright
시간은 다 지나가 It’s alright
항상 그랬지 넌 손발 차가워
그래서 내게 말했지 빨리 안아줘
I’ll make you Rich 조금만
기다려 네가 없는 날에는 Raining
I’ll do anything 조금만
기다려 맑았던 하늘도 다시 보니 Gray
술도 한잔 못 했던 네가 날 만나
와인을 사와
술도 한잔 못 했던 네가 날 만나
마음이 아파
너는 나의 다운타운 베이비야
너는 눈은 밤하늘에 별이야
매일마다 꾸고 싶은 꿈이야
Baby without you
I can’t do this anymoe
너는 나의 다운타운 베이비야
너의 눈은 밤하늘에 별이야
매일마다 꾸고 싶은 꿈이야
Baby without you
I can’t do this anymoe
It’s okay baby
항상 같은 자리에서 있을게
It’s okay baby
널 위해 내 핸드폰을 켜 놓을게

' > 노래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HOWYOULIKETHAT 뜻 해석  (0) 2020.06.27

댓글